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국능력개발원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lnb영역

커뮤니티

고객지원센터

062.529.3800

Email: honamct01@naver.com

Fax: 062-529-3801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 조회 페이지
수강신청 방법 및 수강 안내 최고관리자 / 2021.08.03


            수강신청 방법 및 수강 안내 


01. 회원가입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한국능력개발원 호남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https://honamct.or.kr)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02. 로그인    

회원가입 시 생성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03. 수강신청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 가능한 강좌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수강신청은 한국능력개발원 호남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시며, 원하시는 강좌의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자동 연결됩니다.


04. 수강료 결제 

수강신청 접수하신 과목의 수강료를 결제하시면 수강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가상계좌 입금 정보는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시며 부여된 가상계좌로 성함을 입금자명으로 설정하시어 입금하시면 됩니다.


05. 수강승인   

결제를 완료하신 후 [나의강의실>수강현황]에서 수강신청한 과목의 수강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06. 개강       

결제단계를 완료하신 학습자께서는 신청즉시 수강신청한 과목의 학습이 가능합니다.회원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체크해 주시고, 공지사항은 접속시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7. 학습하기    

1. 학습은 나의 강의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2. 매차시 휴대폰을 이용한 문자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3. 학습시간은 하루 최대 10차시로 제한되어 있으며, 진도가 나가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수강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순차학습)

4. 수강기간내 과제 내용을 확인하시고 제출바랍니다.

5. 최종평가는 학습진도율 90%이상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08. 종강      

과목마다 학습기간은 다를 수 있으나, 보통 90일의 학습이 종료되면 과목이 종강됩니다.성적은 과제제출 및 최종평가를 마친 후 교육원에서 정한 기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9. 수료증 발급    

수료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수료내역은 한국건설인협회에 매월 신고합니다. 


신청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62-529-380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